티스토리 뷰

반응형

ChatGPT - 자기 소개서 작성해 보기(기초) 

이번 글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ChatGPT 사용 하기 입니다.

AI 모델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 하는 첫걸음인 대화하기이며 자기 소개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대화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ChatGPT : 자기소개서 형식 생각해 보기
  2. ChatGPT : 부족한 부분 추가 해서 요청 해 보기
  3. ChatGPT : 자기소개서 생각해 보기

1. ChatGPT : 자기 소개서 형식 생각해 보기

  • 질문 내용
    • 나는 취업 준비생이다. (나에 대해 소개하기)
    • 내가 원하는 형식과 내용 입력 하기
      1. 주제 : IT 개발자 직무의 자기소개서
      2. 작업 : 자기소개서 형식으로
      3. 내용 : 신입 개발자, JSP, Python 을 사용하는 내용을 포함 해줘
      4. 지원 회사명 : 삼성전자
      5. 지원 부서 : IT 개발 부서
      6. 학력 : 4년제 대학교 2011년 졸업
      7. 내용 추가 : 취미 활동으로는 2015년에 이탈리아 여행 갔다 오고 느낀점으로는 "세상을 넓다" 라는 내용도 넣어줘
      8. 작성 형식 : 성장과정, 성격소개, 학창시절 및 경력, 지원동기 및 포부
      9. 단어수 : 5000자 이상
      10. 형식 : 제안해줘.

ChatGPT : 나를 소개하기
ChatGPT : 내가 원하는 Prompt 입력

  • 답변 결과
    • 질문에 대한 답변을 보시면 잘못 번역된 부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시면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면 이상한 부분도 있네요. 특히 " 제 소개 좀 할께요." 라는 부분은 어색 해 보입니다.
    • 답변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Bed Response" 를 클릭 하여 ChatGPT 가 이해 할 수 있게 해 주어야 합니다.

ChatGPT : 답변 결과

2. ChatGPT : 부족한 부분 추가 해서 요청 해 보기

  • 질문 내용
    • 내가 원하는 형식이 아니야. > 형식을 수정 하여 다시 작성해 줌.
    • 부족한 부분 추가 작성 요청 해 보기
      1. 성장 과정에 대학교 학생회장을 했던것과 리더쉽에 대한 경험을 추가 해줘.
      2. 성장 과정에 이탈리아 여행에 대한 경험을 추가 해 줘.

ChatGPT : 내가 원하는 형식이 아니야.
ChatGPT : 다른 형식으로 작성해 주었다.
ChatGPT : 성장 과정에 내용 추가 요청 하기.
ChatGPT : 성장 과정에 추가된 답변 내용.
ChatGPT : 성장 과정에 이탈리아 여행 경험 추가 요청 하기.
ChatGPT : 성장 과정에 이탈리아 여행 경험 답변 내용.

3. ChatGPT : 생각해 보기

  • 답변 내용
    • 기본적인 내용은 포함 되어 있지만 자연스럽지가 않네요. ChatGPT 와 이야기를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추가 요청 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 해 가면서 작성해야 할 거 같습니다.
제목: 삼성전자 IT개발자 지원서

저는 삼성전자의 IT 개발자 자리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JSP 및 Python 개발에 대한 탄탄한 배경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을 주도하려는 열정을 갖고 있는 
저는 귀하의 역동적인 팀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쁩니다.

성장 과정:
기술 분야에서의 나의 여정은 다양한 경험과 리더십 역할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의 과정이었습니다. 
대학생으로서 저는 학생회장을 맡아 귀중한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전략 기획 및 팀워크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제 경력의 기초가 되었고, 탁월함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헌신을 심어주었습니다. 
또한, 2015년 이탈리아 여행은 시야를 넓히고 '세상은 넓다'는 믿음을 강화했으며, 열린 마음과 모험 정신으로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성격 소개:
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성공하는 부지런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개인입니다. 
학생회장으로서의 경험을 통해 나는 압박감 속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고,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팀과 협력하려는 열정을 지닌 적극적인 문제 해결사입니다.

학교 생활 및 직업:
학업 기간 동안 저는 JSP 및 Python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이 지식은 내 경력의 발판이 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기회를 추구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다양한 역할과 프로젝트를 통해 웹 개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아키텍처 분야에서 귀중한 경험을 쌓았고, 그 과정에서 기술을 연마하고 전문 지식을 확장했습니다.

지원 동기:
제가 삼성전자에 끌리는 이유는 혁신과 우수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 때문입니다. 저는 업계의 미래를 형성하는 최첨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온 회사의 실적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재능 있는 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는 저에게 큰 기쁨을 주며,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기 위해 저의 고유한 기술을 기여하고 싶습니다.

포부:
IT 개발자로서 나의 목표는 기술적 역량과 창의성을 활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저는 기술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는 데 열정을 갖고 있으며 제 작업을 통해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저의 배경, 기술, 열정이 제가 삼성전자 IT 개발자 자리에 적합한 강력한 후보자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귀하가 존경하는 조직에 저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제 지원서를 고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저의 자격이 귀하 팀의 요구 사항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논의할 기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AI대화 #자기소개 #자기소개서 #AIConversations #SelfIntroduction #ChatGPT #Conversations #ChatGPT사용법 #ChatGPT자기소개서 #학생 #student #선생님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취준생 #챗gpt숙제 #chatgpt숙제 #취업준비 #이력서 #취업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